|
|
|
|
|
|
|
|
131 |
문학과 예술 |
[YHR1006] 영화,음악,철학 MOVIES, MUSIC, PHILOSOPHY |
1 |
3 |
영화를 둘러싼 비평적, 철학적 이해를 안내하는 과목이다. 특히 영화와 사운드(음악)의 상관관계, 영화와 사실주의 미학을 둘러싼 철학적 논쟁을 다큐멘터리 장르와 디지털 시네마를 중심으로 다룬다. |
융합 |
소통 |
130 |
문학과 예술 |
[YHR1010] 현대사회와영상매체 CURRENT SOCIETY AND VISUAL CINEMA MEDIA |
1 |
3 |
현대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현상, 중요한 인간 문제들을 영상매체가 어떻게 담고 표현하고 있는지를 의미 있는 영상물들을 감상하면서 살펴보는 것이 목표이다. |
융합 |
소통 |
129 |
문학과 예술 |
[YHR1011] 교양합창 CHORUS |
2 |
3 |
호흡과 발성법, 자세를 익히고 단체음악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얻는다. |
배려 |
소통 |
128 |
문학과 예술 |
[YHR1022] 고전영미아동문학의이해:역사,현실,그리고환상 CLASSICS OF ANGLOPHONE CHILDRENS LITERATURE: HISTORY, REALITY, AND FANTASY |
1 |
3 |
영미아동문학의 고전을 공부하여 해당 작품이 나오게 된 사회적, 역사적 배경을 이해한다. |
창의 |
융합 |
127 |
정보와 기술 |
[YHX1005] 파이썬프로그래밍 PYTHON PROGRAMMING |
3 |
3 |
프로그래밍 언어는 인간이 원하는 것을 컴퓨터로 실행시키기 위해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이다. 하나의 기술이나 학문으로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논리적인 사고를 훈련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야 한다.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는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인기있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이다. 파이썬 프로그램 개념과 이를 활용하기 위한 원리와 개념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실습한다. 나아가, 자신의 전공분야에 적용하여 파이썬 프로그램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본 과목의 목표이다. |
융합 |
학문 |
126 |
정보와 기술 |
[YHX1006] 드론 DRONE |
1 |
3 |
드론 전반에 대해 학생들이 이해하고, 드론 조종 실습을 통해 직접 조종하는 시간으로 구성된 과목이다. |
도전 |
학문 |
125 |
정보와 기술 |
[YHX1007] 데이터프로그래밍 DATA PROGRAMMING |
3 |
3 |
본 과목은 컴퓨팅사고 후속 연계과목으로 파일, 인터넷 상의 데이터를 취합하여 분석하고 가시화하여 보고서까지 생성할 수 있는 파이썬 기반의 방법론과 기술을 공부하고 프로그래밍 실습을 병행하여 다양한 전공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 내재화를 목표로 한다. |
융합 |
창의 |
124 |
정보와 기술 |
[YHX1008] 웹응용기초 FUNDAMENTALS OF WEB PROGRAMMING |
1 |
3 |
본 과목은 인문예술분야에서 실현되고 있는 UI/UX 환경에 익숙하도록, 웹디자인의 개념을 배우고 이에 필요한 CSS 코딩과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한 응용사례의 수준을 기초 수준을 학습한다. |
융합 |
창의 |
123 |
정보와 기술 |
[YHX1009] 컴퓨터프로그래밍 COMPUTER PROGRAMMING |
8 |
3 |
컴퓨터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언어를 사용한 프로그램 작성 방법을 공부한다. C언어를 통해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 구조를 이해하고 컴퓨터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프로그래밍 언어로 기술하는 능력을 습득한다. |
창의 |
융합 |
122 |
정보와 기술 |
[YHX1011] 처음만나는인공지능 WELCOME TO THE A.I. WORLD |
1 |
3 |
문과 및 이과 교차영역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도록 지도하여 무전공으로 입학한 학생들이 스스로 잠재된 학습역량을 발굴하고 연관성 있는 인접학문의 지식을 공유함으로서 교양교과목 수준에서 인공지능의 활용역량을 강화함 |
학문 |
융합 |
121 |
체육과 건강 |
[YHT1002] 건강과운동 HEALTH AND EXERCISE |
2 |
2 |
건강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인체의 기본적인 순환계, 호흡계, 근 골격계의 기능에 대하여 학습하며, 건강과 체력의 개념을 이해하여 건강과 체력향상을 위한 과학적인 운동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체구성비 및 운동과 체중조절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다. |
도전 |
융합 |
120 |
체육과 건강 |
[YHT1004] 응급처치 EMERGENCY CARE |
1 |
1 |
응급처치 및 안전관리 과정의 학습을 통하여 신체 손상에 대한 효과적인 응급상황의 대비 및 적절한 응급처치를 통해 회복이 지연되거나 영구적인 육체적 손상을 초래할 수 있는 합병증을 감소시키거나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
도전 |
융합 |
119 |
체육과 건강 |
[YHT1005] 캠핑 CAMPING |
1 |
1 |
야외생활 체험을 통하여 자연의 아름다움과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며, 캠핑 활동을 통하여 진취적인 도전정신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운다. |
도전 |
융합 |
118 |
체육과 건강 |
[YHT1006] 배드민턴 BADMINTON |
3 |
1 |
본 과목은 배드민턴의 기초가 되는 그립, 풋워크, 기본 스트로크에 대한 단계적인 지도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정확한 타구법을 습득하게 하고 기본 스트로크들을 조합한 연결 스트로크의 활용능력을 키워주어 배드민턴을 평생 체육종목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궁극적으로는 수준 높은 경기력을 발휘하도록 하는데 그 목표를 둔다. |
도전 |
융합 |
117 |
체육과 건강 |
[YHT1007] 스쿼시 SQUASH |
3 |
1 |
스쿼시 경기의 기본 스트로크 뿐만 아니라 실전경기를 통한 스트레스와 운동 부족을 해소시키며, 스쿼시를 통하여 배려와 소통 능력을 함양한다. |
도전 |
융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