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19 |
채플 |
[YHA1001] 채플 CHAPEL |
5 |
0 |
예배형식의 강의인 채플(Chapel)은 연세대학교 건학 이념인 진리와 자유의 기독교 정신을 연세대학교 안에 구현하기 위하여 개설되는 강의이다. 채플에는 기독교 성직자뿐만 아니라, 사회의 기독교계 인사들, 그리고 교내외의 기독교 교수들이 초빙되며, 이들의 말씀과 증언을 통해 신앙적으로 무장되고 인격적으로 성숙한 연세인을 배출하고 있다. 기독교 이념의 학습과 실천을 위해 모든 학부생은 재학기간 중 총 4회의 채플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만 하며, 이를 충족시키지 못할 시 졸업인증이 불가하다. 채플(Chapel)을 통해 모든 학부생들은 기독교이념 기반의 정신능력을 고양하고, 진리를 추구하는 학습태도를 기를 수 있다. |
소통 |
융합 |
18 |
채플 |
[YHA1002] 채플 CHAPEL |
3 |
0.5 |
예배형식의 강의인 채플(Chapel)은 연세대학교 건학 이념인 진리와 자유의 기독교 정신을 연세대학교 안에 구현하기 위하여 개설되는 강의이다. 채플에는 기독교 성직자뿐만 아니라, 사회의 기독교계 인사들, 그리고 교내외의 기독교 교수들이 초빙되며, 이들의 말씀과 증언을 통해 신앙적으로 무장되고 인격적으로 성숙한 연세인을 배출하고 있다. 기독교 이념의 학습과 실천을 위해 모든 학부생은 재학기간 중 총 4회의 채플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만 하며, 이를 충족시키지 못할 시 졸업인증이 불가하다. 채플(Chapel)을 통해 모든 학부생들은 기독교이념 기반의 정신능력을 고양하고, 진리를 추구하는 학습태도를 기를 수 있다. |
소통 |
융합 |
17 |
기독교의이해 |
[YHB1001] 기독교와현대사회 CHRISTIANITY AND CONTEMPORARY SOCIETY |
5 |
3 |
급변하는 현대사회 속에서 오늘을 사는 바람직한 인간의 삶의 모습을 기독교적 세계관과 가치관을 가지고 성찰해본다. 급속한 세계화, 정보화의 시대 속에서 가치관의 선택 주체인 인간의 삶의 의미와 그 궁극적 목적을 어디에서 찾아야 하는지에 관한 관심의 폭을 넓히도록 하기 위해 이 과목에서는 기독교 신앙의 핵심을 소개하고, 현대사회의 여러 현상을 기독교의 기본 이념 위에서 비판적으로 조명하며, 오늘의 현대사회의 제반 위기 증상들을 성서에 입각하여 새롭게 정립하며, 인간에 대한 제반 인간학의 유형들과 기독교 정신 간의 구체적 관련성을 밝힘으로써 기독교 정신을 건학이념으로 가진 본교 학생들이 지녀야 할 올바른 삶의 가치와 사람됨이 무엇인가를 탐구하는데 그 목표를 둔다. |
배려 |
소통 |
16 |
기독교의이해 |
[YHB1002] 성서와기독교 BIBLE AND CHRISTIANITY |
5 |
3 |
기독교 정신을 담고 있는 가장 중요한 유산인 성서를 체계적으로 이해하기 위하여 성서의 기록과 배경, 성서의 내용을 개괄하여 살펴본다. 특히 기독교의 중심 인물인 예수의 삶과 사상에 대한 다양한 관심들을 검토하고, 그것이 오늘날 우리들이 삶 속에서 갖는 의미를 묻는다. 동시에 한국 문화 속에서 기독교가 갖는 의의 등의 문제들도 다룸으로써 기독교 정신을 가진 미래 사회의 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소양과 덕목을 함양시킨다. 본 과목은 기존의 기독교인들과 기독교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려고 하는 학생들을 위해 개설되었다. |
배려 |
소통 |
15 |
기독교의이해 |
[YHB1003] 기독교역사와문화 CHRISTIAN HISTORY AND CULTURE |
3 |
3 |
본 과목의 목적은 기독교의 역사와 문화적 특성을 살펴봄으로써 기독교의 본질을 살펴보는데 있다. 따라서 이 과목을 통해 다양하고 본질적인 기독교 문화와 역사에 대해 인식하며, 다양한 기독교 공동체의 윤리와 문화를 체험하고, 기독교 대학 구성원으로서의 정체성과 비전을 찾는다. |
배려 |
소통 |
14 |
기독교의이해 |
[YHB1004] 기독교와과학 CHRISTIANITY AND SCIENCE |
1 |
3 |
생명체 및 우주의 기원에 관한 두 이론 즉 창조론과 진화론을 과학적인 관점에서 살펴본다. 두 이론이 구체적으로 주장하는 내용을 검토하고, 수학, 물리학, 화학, 지질학, 생물학, 의학, 컴퓨터공학, 논리학, 인문학, 신학적 관점에서 두 이론을 비교한다. |
융합 |
소통 |
13 |
글쓰기 |
[EIC1002] ENGLISH WRITING TUTORIAL(1) ENGLISH WRITING TUTORIAL(1) |
3 |
3 |
This course is an introduction to English language writing, especially academic writing. It covers the elements of writing, processes of writing, genres of writing and new developments associated with the spread of digital technologies. |
학문 |
소통 |
12 |
글쓰기 |
[YHC1001] 글쓰기 WRITING |
9 |
3 |
대학 교육 과정에서 필수적인 의사소통능력의 기반을 다진다. 학술적 글쓰기 과정 학습에 초점을 맞추어 수강생은 글을 쓰고 읽고 공유한다(발표, 토론 등). 비판적·분석적 감각을 가진 사회적 구성원, 전문적 지식을 입체적으로 배우고 활용하는 교양인을 배양하는 데 교육 목표를 둔다. |
소통 |
학문 |
11 |
교양영어 |
[EIC1008] CHINESE LANGUAGE(1) CHINESE LANGUAGE(1) |
2 |
3 |
Chinese is not a phonetic language. Its pronunciation is not related to the writing of Chinese characters. To help learn pronunciation easily, a special tool called HanYu Pin Yin is developed and in this course you may learn how to pronounce and how to control the tone of Chinese using the tool. And that will be one of the most interesting parts of the lesson. The students are expected to make significant progress in basic Chinese listening, conversation, reading, and writing. |
소통 |
도전 |
10 |
교양영어 |
[EIC1010] CHINESE LANGUAGE(3) CHINESE LANGUAGE(3) |
2 |
3 |
can expand students’ vocabulary and develop their oral and written ability by teaching them some knowledge of Chinese language and culture and training them to put their language expression into practice. |
소통 |
융합 |
9 |
교양영어 |
[EIC1012] JAPANESE LANGUAGE(1) JAPANESE LANGUAGE(1) |
1 |
3 |
The central objective of this class is to help the class participants to get acquainted with the basic command of Japanese with special reference to the speaking ability. For this purpose, the participants will learn the basic grammar and vocabulary of the language and will also be encouraged to positively get involved in conversation practice. |
소통 |
도전 |
8 |
교양영어 |
[EIC1014] JAPANESE LANGUAGE(3) JAPANESE LANGUAGE(3) |
1 |
3 |
The central objective of this class is to help the class participants to get acquainted with the basic command of Japanese with special reference to the speaking ability. Continuing with conversation classes for first-year students, the participants will learn the basic grammar and vocabulary of the language and will also be encouraged to positively get involved in conversation practice. Further, ‘kanji’-quizzes will be conducted every week so that the students’ knowledge of kanji can be advanced up to the N4-N3 level of JLPT. |
소통 |
융합 |
7 |
교양영어 |
[YHD1001] 교양영어Ⅰ ENGLISH Ⅰ |
8 |
2 |
영어의 어휘, 문법, 독해의 기본을 학습한다. |
소통 |
도전 |
6 |
리더십개발/실습 |
[YHE1101] RC체육활동(1) - |
93 |
2 |
문화예술·체육활동, 사회기여활동, 창의도전 활동 등의 RC선택교과목을 통해 리더십을 함양하고 협동학습 역량 제고와 건강 체력을 증진하는 1학기 리더십개발 과목이다. |
도전 |
소통 |
5 |
대학학문의세계 |
[YHE1007] 대학학문의세계 WORLD OF UNIVERSITY STUDIES(WUS) |
62 |
1 |
대학학문의세계는 1학년 신입생들을 위한 다양한 전공·진로탐색활동을 위한 과목이다. |
학문 |
소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