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0일 수요일 오후 7시, 아람뜰하우스의 두 번째 하우스 행사인 '아람뜨리스마스'가 컨버전스 B109호에서 열렸다. '아람뜨리스마스'는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소속 RC들 간의 친목 도모와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하우스 프로그램에는 총 17명의 RC 학생이 참여하였다.

▲아람뜨리스마스 하우스 행사를 시작하는 모습
'아람뜨리스마스'는 한 조당 3~4명씩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기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팀명 만드는 시간 ▲숨은그림찾기 ▲노래 듣고 맞추기 ▲크리스마스 상식 퀴즈 ▲빙고 게임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 순서로 구성되었으며, 자치회 구성원인 예승희 RC와 조수희 RC가 MC를 맡아 하우스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 조마다 과자와 음료수 등의 간식이 제공되었으며, 팀명을 정하고 조원끼리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팀들은 각자 창의적인 팀명을 정하였으며, 발표를 통해 각 팀명이 만들어진 배경을 공유해보았다.
첫 번째 게임으로,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숨은그림찾기'가 진행되었다. 조마다 그림이 제공되었고, 가장 빨리 숨은 그림을 찾아낸 팀이 점수를 획득했다.

▲숨은 그림 찾기를 하는 RC들
이어서 ▲캐럴 1초 듣고 노래 맞추기 ▲크리스마스 상식 퀴즈 ▲빙고 게임이 진행되었다. '캐럴 1초 듣고 노래 맞추기'는 짧은 멜로디를 듣고 곡명을 맞추는 게임으로, 정답을 맞히지 못한 경우 노래를 더 길게 들려주거나 힌트를 제공하며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이어나갔다.
'크리스마스 상식 퀴즈'는 OX 문제와 사지선다 문제들로 구성되어,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흥미로운 주제들이 다뤄졌다. 특히 헷갈릴 만한 문제들이 포함되어 RC들의 호기심을 자극했으며, 열띤 참여를 이끌어냈다.
마지막으로 '빙고 게임'은 5X5 크기로 구성되었으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빙고 판에 사용할 단어들이 미리 제공되었다. 주어진 단어들은 크리스마스와 아람뜰하우스 그리고 학교와 관련된 주제로 구성되었다.
대부분의 미니게임은 조별 협동을 기반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조원들 간의 자연스러운 소통과 협력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미니 게임이 모두 끝난 후에는 점수를 계산하는 시간 동안 조별로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조원들은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한 해 동안의 추억과 경험을 되새겼다.
최종 점수 집계 결과, 1등은 '올라프'팀이 차지했으며, 2등은 '산돌프'팀이 선정되었다. 1등 팀에게는 텀블러가, 2등 팀에게는 다이어리와 캘린더 세트가 상품으로 수여되었다.
행사의 마무리는 아람뜰하우스의 RA들과 RC 자치회 구성원들이 함께 깔끔하게 뒷정리하며, 이번 하우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아람뜨리스마스 행사를 진행한 RA들과 자치회 구성원들
자치회 대표 '전지요 RC'의 소감
안녕하세요! 2024학년도 2학기 아람뜰하우스 자치회 '아람단'에서 대표 RC를 맡은 전지요입니다. 여러분, 이번 저희 아람단이 준비한 '아람뜨리스마스' 프로그램, 즐겁게 참여하셨나요?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람뜰하우스 RC들과 함께 따뜻하고 유쾌한 시간을 보내고자 정성껏 준비한 프로그램이었는데, 여러분께도 좋은 추억이 되었길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다양한 우여곡절들이 있었지만, 프로그램에 즐겁에 참여한 거 같아 큰 행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즐겨 주신 아람뜰 RC 학우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힘들기도 했지만,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은 아람단 친구들에게도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5분반 '김민선 RC'의 아람뜨리스마스 참여 소감
이번 '아람뜨리스마스'를 통해 다가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발 앞서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여러 미니게임을 진행하며 처음 만난 사람들과도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었고, 조별로 협력하며 활동을 진행해 협동심을 키울 수 있었던 점도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맛있는 간식들을 즐기며 게임에 참여하니 더욱 집중할 수 있었고, 즐거운 마음으로 프로그램에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소중한 기회를 마련해 주신 아람단과 아람뜰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아람뜰하우스의 '아람뜨리스마스'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따뜻한 연말의 정취를 함께 나누며, 한 해를 돌아볼 수 있는 하우스 프로그램이었다. 이번 행사가 RC들에게 따뜻한 연말의 추억으로 남아 다가올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느끼고, 새해에 대한 기대를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