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아름하우스의 '초아름'은 '아름다운 젊은이들이 모여 아름다운 빛을 세상에 비추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하우스명을 따라 초아름하우스에는 아름다운 10명의 RA가 존재한다. 이번 학기부터 새롭게 함께 하게 된 3명의 신입 RA ▲여수민 RA ▲이서은 RA ▲이채연 RA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여수민 RA
▲여수민 RA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2024학년도 2학기 초아름하우스 2분반 RA를 맡고 있는 작업치료학과 23학번 여수민입니다.
RA를 지원하게 된 계기
제가 RC였을 때, 학교 생활과 관련하여 잘 모르거나 어려운 점에 대해 RA 선배님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같은 하우스 RC들과도 하우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좋은 친구가 되는 등, RC 활동에 대한 좋은 기억들이 많습니다. 이 저도 선배님들처럼 RC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RA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학기에 맡은 역할
저는 이번 학기 서기를 맡았습니다. 회의에 불참한 사람이 열람하더라도 회의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깔끔한 회의록을 작성하는 것이 제 주된 업무입니다. 이 외에도 웹진, 문화제 보조, RC 배드민턴(3) 출석 조교 등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한 학기 동안 RA로서 활동하며 얻어 가고 싶은 것
다양한 상황에서 사람들과 잘 소통하는 방법과 효율적인 업무 처리 능력을 얻어 가고 싶습니다.
RA로서의 포부 또는 RC에게 하고 싶은 말
한 학기 동안 RC 여러분과 함께하며 1학년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RC 학생들이 이번 학기를 기억할 때, 즐거웠던 시간으로 기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서은 RA
▲이서은 RA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초아름하우스 1분반을 맡고 있는 이서은입니다. 저는 RC 친구들의 2학기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성적과 교우관계 또는 다른 고민이 있을 때 언제든 도와줄 수 있는 큰 언니와 같은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RA를 지원하게 된 계기
저는 1학년 때, 1년간 초아름하우스의 RC였습니다. 그 당시 제가 만났었던 RA 선배들은 정말 성숙하고, 모범이 되어 후배들을 이끄는 믿음직한 선배의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때 저에게 큰 울림을 주었던 RA 선배들처럼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의미 있는 존재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여, RA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학기에 맡은 역할
저는 이번 학기 초아름하우스 RC 자치회 '씨밀레' 담당 RA로서 자치회 운영과 RC 배드민턴(4) 출석 조교를 맡고 있습니다. 외에도 지난 10월 2일, 머레이하우스와 진행한 연합행사 기획에 참여하여 초아름하우스 RC들이 타 하우스 친구들과도 교류할 기회를 마련하기도 하였습니다.
한 학기 동안 RA로서 활동하며 얻어 가고 싶은 것
제가 얻어 가고 싶은 것을 두 가지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A가 아니었다면 할 수 없었던 경험을 통해 조금은 더 단단해진 '성장한 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록 한 학기지만, 그 안에서 만난 소중한 인연들과 '평생 간직할 수 있는 추억'을 얻어 가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제가 RA를 통해 얻고자 하는 두 가지를 모두 얻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A로서의 포부 또는 RC에게 하고 싶은 말
초아름하우스 RC 친구들, 만나게 되어서 정말 반갑습니다. 저와 한 학기를 함께 보냈던 RC 친구들이 1학년을 되돌아보았을 때, '마음 편히 고민 상담도 하고, 믿고 소통할 수 있는 RA를 만나서 다행이었다'라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이번 학기에 꼭 이 목표를 이루어 낼 테니 끝까지 믿고 지켜봐 주세요!
이채연 RA
▲이채연 RA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디지털헬스케어학부 23학번 이채연입니다. 현재 초아름하우스 4분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RA를 지원하게 된 계기
제가 RC였을 때, RA 선배님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또한 2학년 1학기 때 튜터링을 진행하며 후배들과 소통하며 큰 보람을 느꼈고, 이 경험이 RA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RA는 RC 학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기에, 사람들을 도우며 살고 싶다는 제 인생 목표와도 일치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학기에 맡은 역할
4분반 담당 RA로서 매주 분반모임을 진행하며 RC 학생들을 이끌어 주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또한, 웹진 RA로서 활동하며 학교 소식과 행사를 알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RC 배드민턴(5) 출석 조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 학기 동안 RA로서 활동하며 얻어 가고 싶은 것
RA 활동을 통해 RC 학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고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더불어 리더십과 소통 능력을 키워, RC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RA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RA로서의 포부 또는 RC에게 하고 싶은 말
RC 학생들이 언제든지 부담 없이 찾아올 수 있는 신뢰할 만한 선배가 되겠습니다. 또한, 초아름하우스 RC 학생들 모두가 학교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가 RC일 때 받은 도움들을 후배들에게 돌려주며, 즐겁고 의미 있는 학기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렇게 2024학년도 2학기 초아름하우스와 함께 할 신입 RA들의 소개가 마무리되었다. 이들은 RC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RC들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교생활의 소중한 추억을 함께 쌓아가길 기대한다. 자기소개에서 밝힌 각자 잘 해내겠다는 포부처럼, 앞으로 신규 RA들이 RC 학생들을 잘 이끌어 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