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명의 RA와 세연 1학사 RC들이 함께하고 있는 머레이하우스의 꿈과 희망, 그리고 도전이라는 슬로건은 RC 학생의 당찬 대학 생활의 시작을 함께하고자 하는 굳은 다짐이다. 2025학년도 2학기에는 새롭게 4명의 신입 RA가 합류했다. 이번 기사에서 인터뷰를 통해 힘찬 포부와 소감을 들어 보고자 한다.
▲김태용 RA
Q. 자기소개와 RA 지원 동기, 그리고 활동 소감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머레이하우스 5분반 신입 RA, 소프트웨어학부 22학번 김태용입니다. 1학년 시절 RA 선배들 덕분에 학교생활에 잘 적응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저 역시 RC 친구들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주고자 RA에 지원했습니다. 특히 최근 RC 체육대회는 준비 과정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RA들과 RC들의 열정이 모여 우승이라는 값진 성과를 이뤄낸,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었습니다. 이 경험을 발판 삼아, 앞으로 RC들이 가장 먼저 믿고 찾을 수 있는 편안하고 든든한 선배 RA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박태윤 RA
Q. 자기소개와 RA 지원 동기, 그리고 활동 소감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머레이하우스 4분반을 담당하고 있는 신입 RA, 화학 및 의화학과 박태윤입니다. 제가 1학년 때 자치회 RC를 하며 느꼈던 즐거움을 선배가 된 지금, 후배들에게 좋은 추억과 함께 돌려주고 싶어 RA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활동 중 최근 2025 RC 체육대회에서 머레이하우스가 우승을 거머쥐었는데, 결과뿐 아니라 모두가 함께 최선을 다해 협동한 과정이 RC들에게 값진 추억이 된 것 같아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후배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며 성장하는 RA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선배가 되겠습니다.
▲황유찬 RA
Q. 자기소개와 RA 지원 동기, 그리고 활동 소감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2025년 2학기 머레이하우스와 함께 한 학기를 불태우고자 하는 10분반 및 회계 담당 신입 RA 보건행정학부 황유찬입니다! 1학년 시절 RA 선배의 도움으로 즐겁게 대학 생활을 시작한 경험을 바탕으로 '동네 형' 같은 RA가 되고자 지원했습니다. 두 번의 RA지원 실패를 겪었지만, 대학 생활에서 얻은 노하우와 경험을 나누며 RC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번 학기 머레이하우스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RC부터 RA까지 머레이하우스에서 지내며, 얼마 전 RC 체육대회 우승도 이루어 내는 등 뿌듯함을 느끼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제가 도움받았던 것처럼 친근한 형, 든든한 선배 같은 RA가 되고 싶습니다.
▲박지환 RA
Q. 자기소개와 RA 지원 동기, 그리고 활동 소감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25학년도 2학기 머레이하우스에 합류하게 된 경영학부 22학번 박지환입니다. 1분반 및 웹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군 휴학 후 복학해 다시 새내기가 된 듯한 기분이 들었을 때 친구들의 많은 도움을 받으며 대학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었고, 비슷한 고민을 할 RC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고 싶어 RA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활동을 하며 RC들이 성실하게 참여해 주고, 무엇보다 1분반 RC들의 활발한 모습을 볼 수 있어 보람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가 마무리될 때까지 RC들이 머레이하우스에서 2학기를 행복한 추억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활동하겠습니다.
2025학년도 2학기 머레이하우스 4명의 신입 RA들의 소감에서 RC들을 향한 애정과 당찬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 이들은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겠다는 마음을 끝까지 잃지 않고 단순히 선배로서의 위치를 넘어 따뜻한 형이 되어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11명의 RA와 RC 모두 한마음이 되어 꿈과 희망을 향해 뜨겁게 도전하는 머레이하우스가 되기를 기대한다.